지난 금요일 미국시장은 금리인하 기대감으로 나스닥 1.5% 가량 상승.
이재명 대통령의 미국 트럼프 대통령과 정상회담 예정 (26일 새벽 1시)
- 원자력 협력 기대, 조선업에 대한 기대 (팰리조선소 방문) , 국방비 논의, 북핵 협력,
일본 정상과의 한일 회담으로 긍정적 분위기
한국 위로보틱스의 상반신 로봇의 디테일한 모습 --> 이건 5일전부터 봤는데, 외국의 어느 로봇회사인줄 알았다. 알고보니, 국내 로봇회사.. 아아아... 그걸 알았으면 강력히 로봇회사를 매수했어야 했는데.. 바보탱이... 정보를 보고도, 구분을 하지 못했다.
로보티지.
금요일부터 수급이 들어오면서 상승하기에 왜 이런지 정확히 모르지만, 프로그램, 국내기관의 매수세가 있다고 생각했지만,
거래량이 크지는 않았다. 하지만, 오늘은 엄청난 거래량으로 상승을 이끌었다.
* 아쉬운 점 2가지.
- 지수가 빠지지 않고, 강하게 받쳐주는데, 그걸 의심하고, 좀 일찍 매도를 했다. 좀 더 기다렸으면 수익이 커졌을 것이다.
- 오후 2시쯤에 약간 빠지는 것을 보고, 나도모르게 뇌동을 했다. 아~~ 이놈의 뇌동... 기다리다가 장막판에 매수했으면 훨씬 좋았을 것을. ...
아직 보유중이다. 내일 장 시작후에 그냥 매도하자.. 너무 욕심 내지 말자.

이오테크닉스, 메리츠금융지주
지난 주 금요일에 매수해서 넘어온 종목인데, 다른 종목들은 모두 상승하였지만, 이 두종목은 거의 보합권이였다.
오전 NIX장에서 일부 손절을 했고, 손절한 돈으로 로보티지와 레인보우로보틱스를 매수해서, 일부 수익을 챙겼다.
이오테크닉스 전체 손절하지 않은 이유
: 우선, 반도체에 대한 기대감이 살아있고, 특히 삼성전자가 살아있다. 이에 따른 반도체 장비에 대한 수혜가 있을 것으로 보여서...
: 내일 어떻게 주가가 흘러가는지 한번 보자.
메리츠금융지주
오전에 일부 보합권에서 매도를 하고, 장마감시에 일부 매수를 진행했다.
매수이유는 일봉상의 위치가 너무 좋다고 생각했고, 수급도 급등하였을 때, 수급이 빠지지 않아서 이다.
내일이 어떤지 확인해 보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