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금리가 0.25% 인하 발표후, -1% 가까이 하락하였지만, 장 후반부에 재상승하여 거의 보합으로 마무리되었다.
미국의 마이크론이 약 2% 상승으로 마감함에 따라 국내장도 반도체 주가 반등을 할 것으로 생각은 했다.
하지만, 이렇게 크게 상승할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어제 하이닉스가 빠진것보다 거의 2% 더 상승하였고, 삼성전자도 더 많은 상승을 했다.
진짜.. 뭔가 밀려오는 듯한 느낌. 과감하게 투자해야 하나.. 이런 생각이 든다.
어제 삼양컴텍을 손절한 것이 정말 잘한일이다. 더 지켜봤으면 오늘 하락을 끝으로 갈 뻔햇다.
다시 오를 수는 있지만, 지금은 반도체와 로봇의 시대이다.
이 시대에 한번 살아보자.
고객예탁금이 79조에서 70조가까이 오늘 떨어졌다. 결국 오늘 산것이다. 사람들이 참지 목

솔브레인
장전시장에서 약상승으로 어제 고점에서 왔다 갔다. 하길래.. 아... 이거 못 깨나보다. 싶어, 거의 모두 매도를 했다.
그 이후에 장초반에 하락.. 역시 이때 사야 했는데, 거의 소량만 매수했다.
이후에 상승 매수. 매도를 반복하면서, 그래도 좋은 성적을 냈다.
삼성전자의 상승을 보면서 매수,매도를 하니 그래도 타이밍이 잘 맞았다.

로보티즈
장 시작후에 거의 모든 로봇주가 상승하기에, 최근 급등후에 보합권에 놀던 로보티즈에 프로그램이 들어오는 것을 보고 매수했다. 초반에 잠깐 밀리는 듯 하다가 잠깐 딴청 필 동안 급 상승을 하였다. 와.. 진짜..
이렇게 조금 매수한 종목은 급등을 잘한단 말이지.. 하지만, 더 욕심 내지 않고, VI 풀리고, 1% 가량 더 상승하기에 매도하고 나왔다. 역시, 욕심을 내지 않으니, 이후에 하락과 약상승을 반복하다가 장마감했다.
로보스타와 로보티즈가 상승한 원인은 LG전자와 테슬라가 로봇 협업을 할 수 잇다는 기사.. 추측일 것이지만, 이걸로 오늘 뜬거다.
https://www.seoulwire.com/news/articleView.html?idxno=671454
[특징주] LG전자, 테슬라 로봇 공급망 합류설 나돌며 6%↑
[서울와이어=노성인 기자] LG전자가 테슬라의 로봇 공급망에 합류할 것이라는 아직은 미확인 얘기가 나돌면서 장 초반 강세를 기록하고 있다. 1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 19분 LG전자는 전
www.seoulwire.com
물론 매도후에 알게된 원인이다.
매도 전에 알았으면, 욕심을 더 내서 매도하지 않았을 것이다. 그냥 매도하기 잘했다.

역시나 수급이 장난아니였다.
테트윙
삼성전자와 하이닉스가 급등을 하면서, 그 밑에 있는 소부장주들도 우후죽순 급등락을 하고 있었다.
그 중에 최근 거래량이 떠지면서, 수급이 들어왔고, 어제 매수후 매도한 다음에 오늘 다시 상승하기에 매수한 테크윙을 재매수했다.
아... 생각보다 잘 올라주지 않아서 매도했다. 다른 종목들은 52주 신고가를 넘어셨는데, 이 종목은 최근에 넘어선 가격을 넘지 못했다. 종가에 내일 다시 트라이해 볼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서 매수했다.
한번 지켜보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