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5-09-24(수) 매매일지

미국시장은 그냥 저냥 큰 변동성은 없었다. 

그렇지만, 아쉽게도 국내 시장에는 호재는 없이, 파월의 과열이라는 의견으로 주식의 고평가 의견에 따라서, 

흔들렸다. 

나도 흔들렸다. 오전에 참지 못하고 매도를 했는데, 다시 올라와서 손절금애 커졌다. 

 

솔브레인

역시나, 오늘도 솔브레인으로 울다가 웃다가 햇다. 

오전에 급락하면서, 장 시작후에 너무도 급하게 하락해서, 놀란 마음에 매도를 했다. 

이후에 정규장 시작후 재 반등. 이후  10시까지 재하락.. 하지만,  10시쯤에 외국인과 프로그램이 계속 매수를 진행했고, 특히 신한은행이 계속 매수를 하고 있어서, 10시쯤에 추매를 했어야 했는데, 겁먹어서 매수를 하지 못했다. 

9시 시작후 어제 종가를 넘어서는 것을 보고 추격 매수 했지만, 이건 정말... 대책없는 행동이다.  종가 매도를 해서 겨우  손실을 매꿨다. 아흠 힘들다.

 

 

테크윙

아.. 이건 10시쯤 매수했는데. 외국인, 거래원 모두 별 볼일 없엇는데, 힘이 살아나지 않을까 생각하고 매수했지만, 그냥 약 손절로 정리했다. 아직도 일부 가지고 있다. 

프로그램. 투신, 사모펀드, 등이 안 좋을 때는 매수하지 말자. 제발.. 

 

 

 

삼성전자

마이크론의 실적 서프라이즈를 믿고, 삼성전자를 사서 넘어왔는데, 실적은 서프라이즈이지만, 별다른 상승이 없어서, 우리나라의 반도체주 전체가 아침부터 하락.. 아.. 오늘이 셀온 날인가 보다.. 라고 생각하고 매도했지만, 오히려  올라갔습니니다. 

일별 거래량을 보며서, 매도를 하자. 너무 일찍 팔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