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금요일 미국 시장이 상승하면서 마감하고, PCI? 지수가 예상데로 나오면서, 많은 종목들이 안정성을 찾아갔지만, 내가 보유한 미국 주식은 큰 하락을 해서 하루종일 기분이 더러웠다.
그래도, 좀 참아보기로 했다.
한국주식은 금요일 하락한 것을 많이 만회하면서 상승했다. 특히, 삼성전자, 하이닉스가 하락폭의 70% 가까이 상승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였다.

삼성전자
발매도를 했다. 금요일에 잘 매수해 놓고, 장전시장에서 보합까지 하락하는 것을 보고 그냥 매도했는데, 오늘 1.8%까지 상승했다.
아까운 매매... 배당금 챙긴 것 자랑스럽게 생각하자. 지난 금요일 3% 이상 하락하기에, 만약, 월요일에 하락하더라도, 배당락일 전날이라 배당금만 챙겨도 손해는 보지 않을 것으로 생각했는데, 예상은 맞았지만, 매도는 허술했다.

NHN KCP
전날에도 상승하였고, 공시에 과열종목 지졍 예고가 나와서, 오늘 아침에 상승하면 바로 매도해야 겠다는 생각으로 대응했다.
예상은 맞았다. 이 종목이 과열종목지정 예고가 되니, 다른 종목이 큰 상승했다. NAVER, NHN 이 크게 상승했다.
매도하자 마자. 다른 종목으로 갈아탔어야 했는데, 대응이 늦었다.

NHN
당황스럽게도 이 종목은 NHN kcp를 대체해서 ㅓ매수를 했는데, 아.. 타점이 완전히 개같다.
좀 더 늦게 매수를 했어야 하는데, 잘못 매수했다.
그래도, 내일 상승을 기대해 볼만한 종목이다. 하지만, 수급이 그렇게 좋지만은 않다.

솔브레인
벌써 5일째 보합권에서 놀고 있다. 쬐금씩 상승은 하지만, 크게 상승하는 느낌은 없다.
역시 수급이 많이 몰리지는 않지만, 그래도 기관이 무던히도 열심히 매수하고 있다.
좀만 더 기둘려보자.

한국피아이엠
어제 저녁 뉴스 기사를 읽다가 알게된 종목. 기사자체는 개미한테 물량 넘기는 듯한 내용으로 느껴졌다.
왜나면, 며칠전 큰 상승에 3일간 조정을 받았고, 조정 후, 급등하면 개미한테 물량 넘길려는 것이 아닌가 생각햇다.
기사 내용은 미국 빅테크에 로봇 소형감속기가 필요하고, 이곳이 소형감속기를 만드는 곳이다. 그래서 기대해 보자..
뭐 이런 내용이였다. 하지만, 수주를 한 것도 아니고, 기대해 보자는 내용으로 매수를 하기엔 좀 약하다고 생각했는데, 오호라.. 이게 오르네.. 그래서 약간 수익에 바로 매도... 하지만 이후로 날아갔다.
https://news.nate.com/view/20250929n02816
휴머노이드 최대 난제 '손'…대량생산 해법 제시한 강소기업 : 네이트 뉴스
한눈에 보는 오늘 : 경제 - 뉴스 : 세계적인 빅테크가 휴머노이드 로봇 시장 선점을 위해 막대한 투자에 나섰다. 현대차그룹은 생산 현장에 휴머노이드 로봇 '올뉴아틀라스'를 연내 시범 투입하
news.nat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