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장은 약 사승으로 마감하면서, 역시 최고점에 다다랐다.
AI 성장 기대감 (+), Fed 금리 인하 기대감 지속 (+), 셧다운 우려 (-)
정말 이런 멍청한 경우를 봤나.
명절 3일전 거래는 하지 않는다는 생각을 계속 하고 있었으면서 오늘 또 거래를 하였다.
오전에 보합권 수익이였는데, 욕심을 내다가 결국은 큰 손실을 보게 생겼다.
2자기 잘못.
1. 명절 3일전에 왜 매수를 하는가? 매수를 하면 안되는 걸 왜 말면서 차트만 보면 누르는가?
2. 매월 말일에는 거래를 하지 않기로 해 놓고 왜 이러는가? 상승을 하든, 상승을 안하든 거래 금지. 유동성이 너무 커져서 결코 승산이 없다.
3. 왜 장중에 하락할 때 매수를 하는가? 바보처럼 장중 눌림이라고 생각하고 매수를 하는 이유는 뭐니?
수급도 잘 안들어오는데, 왜 매수를 하는거야..
이 3가지를 또 잃어버리고, 지랄 같은 손가락질을 해서 손싱르 키웠다.

NHN
어제 장중 큰 상승과 눌림이 있기에 오늘은 장초중반에는 상승을 이어갈걸로 생각하고 매수를 했는데, 국가기관화재 테마소멸이 너무도 빨리 이뤄져서 매도를 했다.
좀만 더 일찍 손절을 했어야 했는데, 많이 늦었다.

우리기술투자
네이버 - 두나무 합병 소식에 두나무 투자종목으로 어제 급등을 하여, 오늘도 그 힘이 이어갈 것으로 보여서 오전장에 눌릴때 매수를 했는데, 힘없이 그냥 빠졌다.
여기에 한번 매도 기회를 줬는데, 1/10만 매도하고, 지켜보다가 다시 하락.. 이후 끝없는 하락으로 마무리 됐다.
아.. 이게 뭐하는 짓인지... 오늘 명절 매도 마지막에 월말인데.. 왜 이런 생각을 못하는 걸가..

솔브레인
아침에 착한 수익을 줄 때 불타기를 해 버린 바보탱이. 더 오를 것을 기대하면서 매도하지 않고 기다리다가 완전히 손실 입게 되었다.
아직은 홀딩중. 좀 기둘려 보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