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5-10-13 (월) 매매일지

트럼프의 발짝으로 지난 금요일 미장은 개폭락을 하였다. 더불어, 코인중에 잡코인들은 청산을 당하기도 했다. 

하지만, 주말에 다시 트럼프가 중국의 시징핑과 잘해 보겠다는 제시쳐를 보여주면서,  나스닥선물은 상승하여서 국내장은 시작하였다. 

 

국내장은 장시작후에 갭하락으로 시작했다. 

위에서 보면 알겠지만, 상승한 종목보다는 하락한 종목이 훨씬 많았으며, 개인들이 매수해서 시장을 받쳐줬다. 

다행히. 미국 선물이 상승하고 있어서, 큰 문제없이 잘 버티는 것 같다. 

그래도 상승종목보다 하락종목이 2배가 더 많다. 정말 이게 말이되는가? 정말 조심해야 겠다. 

 

솔브레인

드텨  청산했다. 그냥 손절했다. 하지만, 오후까지 가지고 있었으면 수익이였다. 9시 넘어서 더 하락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그래도 후회는 없다. 이렇게 힘들게 하는 종목... 좀 변곡점이 생길 때 다시 들어가야겠다. 

후회는 없다. 

 

 

클로봇

지난주 금요일 종가로 가져온 종목,  상한가까지 가지고 있었고, 오전에  좀 더 매수를 했다. 

금요일에 들어온 수급을 무시할 수 없을 량이였고, 오늘 오전 밀리는 것도 적어서, 추가 매수를 하고, 버티다가 9시 40분쯤 슈팅이 나올 때 매도를 했다. 

오후에 좀 더 끌고갈 때 정리했다. 잘했다... 만족스러운 매매. 

 

 

하이젠알엔엠

금요일에 매수해서 넘어 온 종목이다. 아침에 3% 이상 하락하면 매도할 려고 했는데, 너무도 빨리 하락해서 매도하지 못하고 홀딩하고 있다가 수익권으로 들어와서 매도했다. 이후에 다시 프로그램 수급이 들어와서 매수 후 종가로 더 매수하고 넘어왔다. 

수급이 좋고, 최근 신고가를 가고 있다. 

 

 

 

원익홀딩스

로봇주 중에 대장주다. 그런데, 그걸 간과했었다. 이렇게 빨리 매도하지 말았어야 했는데, 다른사람은 더 매수하고 기다렸다고 하는데,... 전날 로봇 대장주라면 아침에 상승할 때도 가장 먼저 상승할 확률이 높다. 좀만 인내했으면 좋았을 텐데... 

오히려, 장 시작후 급등하면 매도하고, 급등이 아니면, 기다려봐도 좋을 것 같다. 

* 프로그램으로 들어올린 종목은 다음날 큰 갭상승이 안 나오지만, 그 동안의 끼를 확인하고, 연달아 상승하는 모습이 있었으면 30분 정도는 기다려도 좋다. 

 

 

 

두산에너빌리티 

오전에 솔브레인과 두산에너빌리티가 모두  -3%하락중이여서,  솔브레인을 매도하고 두산에너빌리티로 갈아 탈려고 했는데, 뭔가 불안한 마음에 좀 늦게 적은 수량으로 매수했다. 하지만, 갈아탔으면 정말 멋진 수익이 나왔을 것이다. 

어제 수급이 좋아서 오늘 눈여겨 봤는데, 이런 뉴스가 나왔단다. 장마감후에 알게 되었다. 

https://www.etnews.com/20251013000196

 

[ET특징주] 두산에너빌리티, 가스터빈 첫 美 수출… 52주 신고가

두산에너빌리티가 처음으로 가스터빈을 해외 시장에 공급하면서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13일 오후 1시 38분 기준 두산에너빌리티(034020)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3.62% 상승한 7만 7100원에 거래되고

www.etnews.com

지난 금요일에는 외국인들이 엄청 들어왔는데, 오늘은 매도하고 있다. 

내일 만약, 외국인들이 들어온다면 노려볼 만한 종목이다. 재료가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