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장은 -0.5% 하락하였지만, 양자주, 전력주 등은 모두 큰 하락을 하였다.
내가 가지고 있는 양자주 - 미국, 한국 모두 개쳐맞았다. 아프다. 젠장

한국장은
오늘 초반에는 하락하다가 상승하다가 다시 하락했다.
하지만, 장마강 4시 30분쯤에 갑자기 주식시장이 급락을 했다.
미국의 트럼프 이슈와 옵션만기일 이슈로 큰 하락을 하였다.
최근들어 최대 손실이였는데, 나름 정리를 잘해서 마무리를 잘했다. 다행이다.
진짜 주도주만 해야 겠다. 원전과 같은 잡주로는 힘들다.



장마감 후에 큰 하락을 했다.
정말 무서운 하락이다.

에코프로머티
오전장에 하락하고 있었다. 장전 시간외에서 너무 하락해서 아.. 고민을 많이 했다. 하지만, 다른 에코프로관련주들이 급등하고 있어서 이 종목도 급등은 아니더라도 상승은 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기다렸다.
오후에 올치 상승... 오늘 손절한 어마어마한 금액을 어느 정도 보정을 해줬다. 다행이다.
하지만, 오후에 일부 물량을 가지고 왔는데, 4시 30분에 급락을 하여서, 일부 손절을 했다... 아.... 아까운 마음.
하지만, 밑꼬리 단 분봉이 나와서 한번 도전해 보자. 생각하고, 매수. 이후에 전 고점에서 매도...
나름 조정을 마감하고... 수익이 나진 않았지만, 그래도 나름 마무리를 잘 했다.

에코프로
에코프로머티가 상승하지 못하고, 에코프로가 대장주로 밀고 올라가서, 지지라인에서 매수 후에 버텼다. 하지만.
이것도 마찬가지로 오후 4시경에 급락을 하였고, 오늘 대장주라서 반등을 잘 해줄것으로 믿고, 매수... 약간의 수익을 가져갔다.
다행이다. 정말 다행이다.

로보스타
최악의 매매중 하나.
어제 괜히 매수를 해서, 마음만 고생하고, 결국 투자경고를 먹고, 아침에 그냥 마음 비우고 매도를 했다.
어제 매매일지를 확인해 보면 알겠지만, 거지 같은 곳에서 매매를 했다.
어제 뇌동매매를 너무 많이해서 오늘은 지쳤다. 그래서 다행이다.

대주전자재료
아침. 2차전지중에 테슬라가 음극재 회사와 협의했다라는 윤지호 센터장의 말을 듣고, 바로 매수한 종목.
오늘 2차전지가 강한 날이라서 매수를 했고, 나름 좋은 성적을 거뒀다.
좀 매 물량을 더 샀어야 했다. 너무 작게 사서 금액은 크지 않다.

한국참단소재
3일동안 손절하고 있다. 오늘 그냥 손절해 버렸다.
젠장이다. 이런 더러운 종목... 다신 하지 않는다. 내가 종목을 잘못 선정했다. 힘도 없고, 관심도 없는 종목을 매수한 내가 잘못이다.

엑스게이트
이 종목도 3일동안 손절하고 오늘 큰 손절을 했다.
누굴 탓하랴.. 나를 탓하자. 앞으로 이런 가벼운 테마의 종목은 매수하지 않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