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은 정말 무서운 것 같다.
지난 목요일 1% 이상 하락하면서 주가가 떨어졌다. 이후에 토요일에 다시 2% 이상 하락으로 출발했다가 다시 보합권까지 말아 올렸다. 진짜.. 가슴 철렁거린다. 이게 뭐냐. 정말.

한국시장
장시작부터 하락으로 시작했다. 정말 미국장이 하락하면서 무서운 하락을 이어가고 있다.
그래서 이런 무서운 하락에는 몸을 피했어야 한다.
그런데, 중간에 매수를 진행한 멍청한 놈. 수익이 나면 그냥 있어어야 했는데, 좀 버티다가 완전히 골로 갈 뻔했다.
아... 미치겠네..
하락할 때는 공포는 정말 무섭다. 이런 하락을 일반 개미들은 버티지 못한다.
하락시에는 절때 매수를 하면 안된다. 1시간 평지를 이루는 구간이 와도, 무조건 그냥 버티고 있어야 한다.
몇개월간의 지수 상승 후에 첫번째 하락은 당일 오후 늦게 대장주의 상승을 보면서 매수를 진행함.
하지만, 이렇게 상승과 하락을 며칠간 오간 후에, 큰 하락을 한다면 만약, 장마감시에 매수를 진행해야지, 중간에 매수를 진행하면 안된다.
장 마감 후에 평소보다 비중을 줄여서 매수를 진행하자.
다시, 지수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면 그 때 추가 매수를 진행하는 것이다.




지수가 3% 넘게 하락했고, 최고가보다 -5% 하락한 상태로 마감했다. 결국은 얼마나 버텨줄지가 관건이다.
분봉에서는 마지막이 최저점으로 마무리됐다.
결국, 심리가 끝까지 안 좋아다는 것이다.
장 마감후에 미국장에서 약 - 2%로 출발해서 0.2% 가량 상승했다. 이걸 얼마나 한국장이 받아줄지 모르겟다.
한번만 기다려보자.
오늘은 정말 아쉬웠다.
셀트리온
어제 종가배팅으로 물고온 종목이다.
8시경에는 미국장의 영향으로 하락을 출발... 이후 9시에 어제 외국인, 기관들의 물량을 보고 매수하는 물량들이 몰려왔다.
상승하다가 지수하락으로 밀리는 모습을 보여줬다.
2~3일 보합권에서 놀다가 다시 수급이 들어오면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1주일간은 좀 숨고르기 하지 않을가 생각된다.

실리콘투
며칠간 보유한 종목... 아.. 상승을 먹지 못하고 보합에서 매도했다가 추격 매수해서 완전 손실이 커진 상태이다.
우선, 이런 규칙을 정하자, 4% 매매를 기준으로 정리하자.
욕심내지 말고, 당일 4% 상승을 목표로 진행하자.
마간가지로, 미국장이 밀리면서 하락으로 출발하였고, 이후에 상승, 7%까지 상승했다. 그걸 먹지 못했다. 딸랑 1% 먹고 매도했다.
이후, 추격매수로 손실중이다.
지수가 크게 하락하고 있고, 미국 나스닥 선물지수도 하락하고 있다.

하이닉스
지난 미국 주식의 센디스크와 마이크론의 급락으로 하락했다. -10% 하락으로 하이닉스도 엄청난 하락으로 시작하고, 이후에도 많은 하락을 했다.
잘한점 : 급락시에 매수하지 않은점 오후까지 지켜본 것.
잘못한 점 : 2시 15분가량에 매수한 것은 괜챦은데 너무 많은 물량을 매수, 1~~2주만 매수해서 물량의 흐름을 볼것.
3시 30분에 최저가로 하락할 때는 물량을 더 받을 것. 충분히 상승 여력이 남은 상태에서는 물량 받아도됨.
620,000원까지 약 9% 가량 유격이 벌어진 상태, 5% 는 먹을 수 있을 거리감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