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시장은 혼조세로 끝났다. 엔비디아의 실적발표가 있기전이였는데, 아침 6시에 실적발표후에 4% 이상 상승을 하였다.

한국시장은 엔비디아의 기대 이상의 실적이 새벽에 발표되자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내가 보유한 SK하이닉스는 급등각에서 계속 밀리더니, 하루종일 하락했다. 6% 상승으로 시작후 1%로 마감했다.
주가는 계속 상승하면서, 상승한 종목이 훨씬 많은 아주 해피한 시장이였지만,
오늘 저녁 미국장이 이 분위기를 이어갈지는 모르는 이야기다.



SK하이닉스
아침 급등할 때 너무 무턱대고 매수했다. 엔비디아가 실적발표후 까지 따지면 약 6% 상승했는데, 하이닉스도 6%정도 상승한다고 생각해 볼 수 있었는데, 6% 상승쯤에 매수를 했다. 장시작하자 마자...
이건 아니다.. 그래서 손실상태였지만, 보합권까지 올라왔었지만, 이후 더 오를 것을 보오, 매도를 하지 않다가, 하락시에 매도. 다시 상승시에 매수.. 결국 양방으로 손싱릉 보았다.

서부T&D
실적상승과 중국의 일본 갈등으로 상승 요소가 많았는데, 아침부터 빠지는 듯하여 매도를 했다가 다시 매수/매도를 반복적으로 진행하며, 수익을 발생하였다. 하이닉스에서 난 손실을 모두 만회하긴 했지만, 쉽지가 않다.
그래도 꼐속해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줘서 멋진 모습니다.
아직 조금 가지고 있는데, 내일 어떨지 모르겠네 종가 배티 개념으로 가지고 있었는데... 오늘도 수급은 좋다.
한번 확 터져주길 바란다.

실리콘투
정말 모를 일이네.. 어제 수급이 좋아서 오늘 장초에 상승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오히려 어제 수급이 엄청 좋았지만, 하락으로 시작하였다. 미국시장도 보합권이였는데 , 이종목은 장시작후에 하락했다.
매도하지 않고 가지고 있엇으면 많은 수익이 있엇는데, 아쉽다.
이제 슬슬 매도할 때가 된 것 같은데.. 이 종목이 오르는 이유는 중국와 일본의 갈등으로 중국인들이 한국에 많이 올 것이고, 그러면 화장품 매출이 상승할 거라는 논리.. 나쁘진 않는데.. 정말.ㅏ

HD현대일렉트릭
엔비디아 실적 상승으로 AI반도체의 데이터센터 관련주들이 모두 상승했고, 전력주들이 특히 상승했다.
내가 봐도 좋다. 그런데. 매수를 잘못했다.
좀만 더 느긋하게 했어야 햇는데, 너무 오른 후에 매수를 해서, 손절각이 너무 많이 줄어 들어서 아쉬웠다.

매매한 종목은 아니지만, 에스피지 가 너무 아깝다.
상승할 것이라고 매수를 했지만, 변동성 때문에 매도를 해서 너무도 아깝다.
대기업과 협업을 맸고, 진행한다면, 변동성을 이겨내는 느긋함을 키워야 할 것이다.
삼성 + 레인보우 = 업청난 상승.. 이 공식이 있는데 왜 무서워서 매도를 했던가...
아무튼. 기둘려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