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시장은 반장만 열렸다.
반장에는 나름 강한 상승을 이어갔다. 하지만, 밑을 수 없는 수치다.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

한국시장은 우선, 오전장에는 로봇주가 모두 오르고, 2차전지 관련주가 큰 상승을 보였다.
10시가 넘어가면서 로봇주는 빠지는 모습을 보이며, 다시 반도체 주들이 상승하는 못브을 보였다. 그러면서, 하이닉스와 삼성전자가 상승하였다. 로봇주는 일부 주식만 버티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한라캐스트
지난 주말에 종가배팅으로 넘어온 종목,
양 매수가 들어어고, 오후 장에 받쳐주는 느낌을 받아서 들고 넘어왔는데, 아침에 10% 넘게 상승하였다.
오후장에도 힘이 느껴진다. 추매를 했어야 하나.. 고민되지만, 최근에 많이 올라서, 투자경고예고될 수 있을 것 같아서 그냥 넘어간다.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

펩트론
나의 예상이 맞았다. 시간외에서 너무 많이 하락하기에 매수 찬스로 보고 매수해서 오늘 오전에 매도할려고 했다. 그런데, 오전에 매도를 잘못해서 손절가로 매도가 나가고 말았다.
아.,... 8시 전에 좀 집중좀 하자. 큰 손절은 아니지만, 어처구니 없는 가격에 매도가 나가고 말았다. 아깝다.

고영
오늘 수익이 발생한 종목중에 한가지 이다. 전날에 많은 상승을 이뤘지만, 수급도 좋아서 수급을 믿고 매수를 진행했다.
한라캐스트, 레인보우, 로보티즈 모두 초반에 수급이 좋아서 매수를 진행했다.
이후에도 다른 종목들은 조정을 심하게 받을 때, 이 종목은 조정폭이 크지 않아서, 버텼다. 나름은 그냥 저냥 괜챦았다.

하이젠알앤엠
이 종목은 로봇주와 관련은 있지만, 주도주 영역에 있는 종목은 아니다. 하지만, 변동성이 엄청 크지 않아서 내가 수익을 내기에는 나름 괜챦다고 생각해서 매수했다. 수익을 내고 매도를 하긴했지만, 소량으로 매수한 부분에 대해서는 손절을 했다.
역시 높게 오른 종목은 매수를 하면 안된다. 또 느낀다.

원익홀딩스
로봇주의 대장주로 생각해서 눌림 구간에서 매수를 했지만, 이후에 질질 흘러내리는 모습을 보여줘서 매도하였다.
질질흘러내릴 때 매도시에는 좀 반등을 할 때 매도를 하면 좋을 것 같다. 너무 최저점에 매도를 하는 것 같아 속이 쓰린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