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장은

한국 시장은 기관과 외국인이 매수를 했고, 특히 외국인이 엄청난 매수를 진행했다.
반도체 대신 POSCO홀딩스를 매수했고, 다양한 종목을 매수했다.
코스닥에서는 로봇주가 단연 돋보이는 상세를 가져갔다.



로보티즈
어제부터 가져온 로봇주이지만, 최근은 힘이 느껴지지 않는다. 어제 약간의 수익이 발생했지만, 오늘은 모습이 그렇게 좋지 않았다. 계속 밀리는 모습을 보여줬고, 수급이 안좋았다. 로봇 관련 모든 수급은 클로봇에 몰렸다.

클로봇
오늘 장중반부터 지속적으로 수급이 좋은 클로보셍서 매수 매도를 했다. 결과적으로는 수익나는 매매를 했는데,
너무 잦은 매매를 하는 것 같다. 수급이 좋으면 좀 지켜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너무 매매가 많다. 그러니, 수익도 크지 않다.
답답한 매매형태다. 지켜보지 못하는 매매

두산에너빌리티
오랜만에 며칠동안 수급이 좋았다. 특히 투신이 매수로 전환했다. 오늘 비에이치아이의 수급이 대단했다. 창업주가 복귀한다는 내용으로 상승했는데, 원전주 전반에 좋은 소식이다.
두산에너빌리티는 가져가 봐도 좋을 듯 하다.

하림지주
하림지주는 100% 자회사인 하림산업을 통해 서초구 양재동 화물터미널 부지에 물류·주거·업무 시설을 결합한 복합단지 개발을 추진 중이기에 최근 고속터미널 복합건물 건립과 맞물리면서 상승하였다. 하지만, 매수후 참지 못하고 매도를 했고, 시간외에서 추가 매수하였찌만, 하락중이다.
https://biz.chosun.com/stock/stock_general/2025/12/12/MMCKT5OTINGNNFM3SSJREQFXHE/
[특징주] ‘양재동 화물터미널 개발’…하림지주, 이틀 연속 급등
특징주 양재동 화물터미널 개발하림지주, 이틀 연속 급등
biz.chosun.com

일동제약
어제 -2%로 종가를 맞이하고, 오늘 아침에 바로 매도를 했는데, 아... 이렇게 급등할 줄은 몰랐다. 바이오주가 모두 시간외에서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줘서 조금 상승할 때 매도를 했는데... 아깝네.

한화시스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