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장이 어찌될지 모르겟지만, 큰 변동성은 없을 것 같다.
나스닥 인버스는 만약, 12시까지 반전이 없으면 전량 매도한다.
화성밸브
- 아마 내일 큰 상승이 나올 것이다. 어떻게 매도할지를 고민해보자.
대략적으로 급등할 때는 21% 상승까지 - 30분내에 상승한다. 고로 내일은 21% , 30분을 목표로 진행한다.
--> 아.. 미치겠다. 17.8% 에서 하락해서, 4% 에서 종료했다. 위에 21%와 30분 목표를 가졌는데, 30분 목표를 머리속에 기억을 못했다. 왜? 욕심에 눈이 멀어서 그렇게 됐다. 10% 수익이였는데, 눈뜨고 그냥 날렸다.
이후에 추가 매수하면서, 오히려 -2% 하락 금액으로 마감했다. 정말 속이 터져서 미치겠다.
왜 이렇게 마음을 잡지 못할까? 이것만 해도 잘 넘어갈 텐데...
코로나주
- 갭상승하면 무조건 매도, 1% 이내 시작하면 프로그램이 들어오는 것을 보고 매도한다. (10분내에 매도하자.) 다른 테마로 이동하는지 확인해 보자.
--> 이것도 시작시에 -0.7%에서 시작하고, 프로그램 매도가 있었는데, 매도를 했어야 하는데, 그냥 지켜만 보다가 수익을 모두 내주고 말았다. 이것도 계획을 세웠는데, 전혀 지키지 못했다. 왜 이러는지 진짜 모르겠다.
천연가스
- 그냥 잘 들고 가자. 만약, -1% 이상하라면 30만원 추매한다.
--> 미국 천연가스 비용이 5% 상승으로 우리나라도 약 5% 상승으로 시작했고, 4.3% 로 마감했다.
그나마, 이건 계속 지켜볼 수 있는 이유가 생겼다.
HD현대중공업
- 내일 30분까지 수급이 안들어오면 매도를 한다.
--> 관련주식들이 아침에 약하게 시작해서 50%는 매도를 했다. 매도 후, 확~ 떨어졌다. 하지만, 막판에는 장막판에 보합으로 끝났다.
그래도 잘 선방했다.
화장품 - 실리콘투
신재생에너지 - 씨에스윈드
--> 오전에 화장품들은 수급이 별로 여서 그냥 지켜만 보고, 신재생에너지는 아침에 떨어지더니, 씨에스윈드와 ETF 상승이 진행되어서
우선, 씨에스윈드 매수 후에 1% 상승으로 종료, ETF는 1% 상승 후에 약 20% 매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