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장도 역시 힘이 없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약간의 반등은 나오는 것 같지만, 반등의 힘이 없다.
기운이라는 것을 느낀다.
아마도 내일은 -1.5% 가량 하락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 미국장은 초반에는 상승하였지만, 힘이 없는 것이 느껴졌다. 그래서 인버스를 그냥 두고, 잠이나 잤다.
아흠.. 그래도 졸린다.
미국장은 그래도 그냥 저냥 버티는 장처럼 느껴졌지만, 나스닥선물은 한국장 하면서 조금씩 하락했다.
한국장을 살려주세요~~
천연가스
오늘은 급등 5.6% 했다. 역시나 기다리는 자에게 폭이 있다.
한가지 씁쓸한 것은 나도 얼마나 떨어질지 몰라서 조바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지금 이렇게 다행이다.
모든 손실을 만회하였다.
잘 버텨보자.. 40% 수익을 위해.. 고고고
유한양행
현재 -4.5 %손실 중인데, 우선 내일 하락해서 -4% 하락하면 무조건 매도다. 3.2%에도 추가 매수한다. 20%
그리고, 유한양행우이 하락하면서 거래량이 크면, 그냥 전량 매도한다.
--> 이놈의 손모가지... 왜 장초반에 매수를 하는 것인가? 프로그램 매수가 들어오기에 어제 하락했고, 오늘은 상승할 것이라 생각하고, 매수를 진행했다. 아... 하지만, 오늘도 오전장 10시까지 개폭락 -7%까지 떨어졌고, 손실은 -12%가까이 떨어졌다.
이렇게 해서는 어떻게 수익을 낼 것인가? 프로그램 매수만 보고 추매는 하지말자. 오늘 지수도 안좋고, 외국선물도 안좋았는데, 매수를 왜 하는거야.. 진짜.. 아이고.,, 정말.. 돈 잃는게 힘든게 아니라, 내 뜻데로 내가 하지 못해서 힘들다.
유한양행우
오늘 하락이후에 거래량이 너무 크게 나왔다. 기존에 개인 큰손이 손절한 것 같다.
내일 아침에 무조건 매도를 걸어두기로 한다. 장이 시작하면 바로 매도하고, 이후에 방향을 고민해 본다.
--> 실행 : 아.. 오늘 너무 많이 떨어졌었다. -6% 가량 하락시에 손절을 진행했다. 아.. 미친놈..
그런데 이것도 손절한 후에 다시 유한양행 프로그램 매수가 들어오는 것을 보고 바로 매수 했다. 이전 매도가보다 1% 높게..
그리고, 나서 다시 하락.. 10시까지 계속 하락한다. 아.. 미친놈. 어찌 이런 하락을 -11% 가량까지 빠진다.
마음을 비우고, 그냥 전량 이전 저항선에 매도를 걸어뒀는데, 어라.. 일하다 보니, 매도가 됐네...
그리고, 이후에 몇차례 잔 파도에서 매수를 했다. 매수 타점은 좋았다. 힘이 있는 종목은 밴드하단에서 매수하면 1.2번은 밴드 상단까지는 간다.
이때.. 팔걸... 지금 시간외에서 -2%다.. 지금 장이 안좋은데, 뭐라러 시간외까지 가지고 왔는지 모르겠다.
파마리서치
며칠동안 지켜보던 종목이다.
어제도 시간외에서 좀 수익이 나길래. 아침에 갭상승이 나와서 지켜보다가 뇌동매매를 하고 말았다.
아...해외 사모펀드에 2,000억원 3자배정 유상증자를 진행했는데, 적어도 12%까지는 오르지 않을까 생각하고, 매수를 했는데, 너무 일찍했다. 매수후 바로 하락... 젠장.. 하지만, 워낙 소재가 좋아서 11%까지 상승하였다. 하지만, 난 아쉽게도 하락시에 매도를 했다.
왜.. 기준이 있었는데도 그렇게 매도를 하니,,,
1. 재료가 무엇인지 확인하고, 시간총액에 10%가량 되는 좋은 호재면 잘 지켜본다.
2. 하지만, 이전에 계속 올랐다. 오늘은 하락때까지 기다린다. 만약, 별 볼일없었으면 장 시작후에 소량 매수를 한다.
3. 지켜보다가 12시쯤에 홀딩 / 매도를 결정한다.
--> 난 아무것도 제대로 실천하지 못했다. 지금은 시간외에서 -2%로 살벌한다.
그 외에 주식들.. 정말...
뭐를 해야 하는가? 화장품이 좋다고 하는데, 벌써 이미 많이 올랐다.
아... 모르겠다. 없으면 거래하지 말자.